건강 & 스포츠

[고구마] 먹고 싶다 ㅡ 겨울철 보양식

타이거뉴스 2009. 11. 18. 14:16

 

엊그제 건강 검진에서  지방간이 문제란다..  

세 단계 등급으로 나누자면 두번째 등급이라고..~ㅎ

고구마로 뱃속을 청소 하고,  기름기도 빼야겠다..

보양식은 각기의 건강 상태에 따라 뭐가 몸에 좋은 지 결정 되겠지만..

  요새 운동할 시간이 없어....연말 일정등에 바빠 어쩔수 없고,  신년 초 까지는 보류..~ 

고구마나 열심히 먹어야 겠다... 그런데  고구마 먹고  뱃속에 이상한 가스가 자꾸 차네...ㅎㅎ

 

 

아래 겨울철  보양식 몸에 맞게 많이들 드시길..!!^^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원기회복에 좋은 겨울 보양식



 ▷▶ 새우요리 - 양기 상승효과
겨울 제철 음식인 새우. 한방에서는 스태미너는 신장에서 기인한다고 하는데, 바로 이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이 새우이다. 특히 남자가 새우를 먹으면 기력이 왕성해지고 양기가 솟아난다고 한다.

▷▶ 녹용 - 스트레스 해소
남자들을 위한 대표적인 보양식, 녹용. 수컷사슴의 뿔을 일컫는다.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체질이라면 심신을 안정케 하는데 효과적이다. 잦은 야근을 하는 경우,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.

▷▶ 붕어탕 - 위와 장을 튼튼하게!
철분, 칼슘이 풍부한 붕어. 빈혈증세가 있다면 추천하는 음식이다.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기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. 뼈가 흐물흐물 해질 때까지 통째로 물에 넣고 끓이는 붕어탕은 겨울철 보양음식으로 좋다.

▷▶ 장어구이 - 일본의 대표 보양식
'비타민A의 보고서'라고 불리는 장어. 일본인들이 애용하는 건강음식으로 시력개선, 류머티즘에 좋다. 허약 체질인 사람이 먹으면 기력이 회복되고 고혈압,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다.

※ 이 외에도 인삼은 피로회복과 변비에 좋고, 은행은 허한 기를 채워준다. 해삼은 원기회복에 효과적이며, 검은 깨는 탈모치료에 좋고 몸의 신장을 보완해준다.





스태미너 충전, 정력에 좋은 보양식



▷▶ 굴요리 - 카사노바의 보양식
철분, 비타민, 인,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굴. 카사노바가 즐겨먹었던 보양식이며 '천연 비아그라' 라고 불릴 만큼 스태미너와 정력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한다. 겨울이 제철이며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다.

▷▶ 추어탕 - 체내 장기를 깨끗하게!
단백질, 비타민A, 칼슘 등이 함유된 미꾸라지. 숙취해소, 정력강화에 좋으며 체내장기의 노폐물을 씻어주고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다. 겨울이 제철이라 이맘때 가장 좋은 맛을 낸다.

▷▶ 참마요리 - 성기능 강화효과
중풍을 치료하는 한약재로 알려진 참마. 원기회복은 물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효능이 있다. 두통, 신경쇠약, 현기증에도 잘 듣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특히 남자의 성기능에 효과가 있다.

▷▶ 보신탕 - 정력과 원기회복
흔히 "몸이 허해졌다" 싶을 때 많은 이들이 찾는 보신탕. <동의보감>에서는 개고기를 높이 평가하여 기가 약한 사람이 먹으면 원기가 회복되며 남자의 정력에도 좋다고 기술하였다. 다른 육류에 비해서 소화도 잘 되어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효과적이다.

※ 이 외에도 마늘, 부추, 해삼이 정력에 좋으며 특히 복분자는 '요강을 뒤집는다'는 속설이 나올 정도로 정력 강화 음식이다. 한편 <동의보감>에 따르면 고사리는 양기를 소멸시켜서 다리 힘을 약하게 만든다고 한다. 오히려 정력을 약화시킬 수 있다.  열대 과일중에는 식후  소화 능력을 돕는  파파야 가 남자의 정력에는 금물이라고..~ ㅎ